본문 바로가기

건강꿀팁

무인가 배추인가 아삭 콜라비 효능 9가지

728x90
반응형

무인가 배추인가 ? 아삭 콜라비 효능 9가지

생으로 먹어보지 않았으면 모를 콜라비의 아삭아삭함 
콜라비는 대체 무일까 봐 배추일까 처음 접하게 되면 약간의 의문을 가지는 콜라비입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로 줄기는 샐러드로도 사용하고 잎은 쌈 채소로도 이용합니다.
유럽에서 온 콜라비는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없었지만 워낙 시중에서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콜라비는 사실 독일어 양배추와 순무의 합성어입니다. 순무 양배추나 구경 양배추라고도 불립니다.
품종은 아시아 서유럽군으로 분류가 되는데 
콜라비는 겉은 양배추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속은 무입니다. 순무와 비슷하게 생기기도 했습니다.
아삭아삭한 맛이 일품인 콜라비는 무생채처럼 무쳐서 먹기도 하고 콜라비 피클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콜라비는 피부미용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골다공증 눈 건강 항산화 효과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콜라비에는 이런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효능

다이어트& 당뇨 예방
콜라비에는 수분이 91%나 들어있고 섬 유0.9%가 들어있습니다.
칼로리가 100g당 27칼로리로 매우 낮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이 있어 콜라비를 먹으면 포만감이 생기고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이 다이어트할 때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을 도와줍니다. 
거기에 콜라비는 식이섬유가 많은데 비타민C도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함께 섭취되면 체중감량의 효과가 더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체중감량으로 인해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고 당뇨병에 중요한 혈당을 조절해 줄 수가 있습니다. 

피부미용& 항산화 작용
콜라비에는 비타민C가 60mg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보통의 상추보다 4~5배나 높은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뿐 아니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멜라닌 색소의 증가를 억제하여 기미나 주근깨도 완화해줄 수 있습니다. 

뼈 건강
콜라비에는 칼슘이 40mg 함유되어있습니다. 칼슘은 새로운 뼈를 자라게 하고 뼈의 힘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 골다공증 예방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빈혈 예방
콜라비에는 철분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또 콜라비의 성분들은 철분과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지구상에서 가장 일반적인 영양부족 증상이 빈혈입니다. 콜라비를 먹으면 어지러움을 해소해줄 수가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콜라비에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K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해주어 감기나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해 줍니다. 
또 콜라비는 젖산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알칼리 성분이 있어 산성화된 우리 몸을 중화시켜주어 피로 해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눈 건강
콜라비는 비타민A가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또 콜라비는 눈 건강에 매우 유익한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녹내장이나 백내장 등 여러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해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질환 예방
콜라비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어 체내에 축적이 되어있는 과다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혈압 등 혈관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를 먹어보신 분들은 부생체 먹는 것과 약간 다른 시원한 맛과 아삭함에 놀라 자주 사서 무쳐 먹곤 합니다. 
수분이 많은 양배추를 생으로 먹는 것과 단단한 무의 중간 그 어디쯤이라고 할까요 
또 콜라비도 양배추즙처럼 즙으로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이기에 콜라비를 생으로 먹기엔 좀 부담된다고 하시면 즙도 좋은 방법의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콜라비를 먹어보신 분들은 부생체 먹는 것과 약간 다른 시원한 맛과 아삭함에 놀라 자주 사서 무쳐 먹곤 합니다.
수분이 많은 양배추를 생으로 먹는 것과 단단한 무의 중간 그 어디쯤이라고 할까요
또 콜라비도 양배추즙처럼 즙으로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이기에 콜라비를 생으로 먹기엔 좀 부담된다고 하시면 즙도 좋은 방법의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